움직이는 물체의 열악한 여러 코드를 빠르고 정확하게 검출하는 완벽한 스마트 카메라 솔루션
머신비전 전문가 그룹 (주)앤비젼(대표 김덕표)은 열악한 환경에서의 1D코드부터 까다로운 2D코드까지 빠르고 정확하게 인식할 수 있는 5M~20M Huaray 스마트 카메라 라인업를 출시하여 산업용 바코드 리더기 시장 공략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Intel의 Movidius chip 탑재로 강력한 성능 구현
기존 머신비전 시스템은 하나의 PC에 여러 카메라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각 카메라에서 들어오는 많은 영상 데이터를 하나의 PC에서 처리 하게 된다. 이렇게 되면 PC는 점점 고사양PC로 구성해야 하고, 그에 따라 시스템 비용도 증가될 수밖에 없었다. 반면, Huaray 스마트 카메라는 카메라 내부에 최신 고성능 Intel movidius Chip을 탑재하여 강력한 하드웨어 성능을 구현하였고, 그 결과 전력 소비는 줄이고, 가격 경쟁력을 높여 전체 시스템 비용을 타사 제품 대비 30% 정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풍부한 알고리즘 기능을 지원하여 기존 고사양 PC에서만 가능했던 패턴매칭이나 OCR, Mearsurement 등의 이미지 처리도 스마트 카메라로도 간단하게 수행할 수 있다는 것도 큰 특징 중 하나다.
뛰어난 1D, 2D 바코드 검출 성능
앤비젼에 따르면, Huaray 스마트 카메라는 제품에 직접 마킹(DPM)된 1D는 물론, 열악한 환경으로 품질이 저하된 1D코드 및 다양한 종류의 2D코드를 3m/sec 이상의 속도에서도 빠르고 정확하게 검출하여 여러 애플리케이션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지난 전시회 때는 3m/sec 이상 돌아가는 턴 테이블에 붙어 있는 DPM 코드 및 매우 작은 2mm x 2mm 크기의 코드를 한번에 여러 개까지 99% 이상 실시간 인식하는 데모도 선보여 차별화된 경쟁력을 보여주기도 했다.
최대 20M 고해상도 및 프로토콜 확장 가능
Huaray 스마트 카메라는 0.5M, 1.3M, 2.3M와 같은 저해상도부터 기존 시장에 없었던 6.3M, 12M, 20M의 고해상도까지의 제품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있고, 해상도가 변하더라도 크기는 손바닥 크기의 68*55*28mm사이즈로 변함이 없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통신 프로토콜은 TCP, Serial Profinet 등을 제공하고 있고, 고객이 필요한 프로토콜이 있다면 언제든지 프로토콜 확장 및 개발도 가능하다. 최근에는 MQTT도 추가됐다. 카메라 인터페이스는 산업 현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GigE를 채택하고 있고, C마운트, M12 마운트 렌즈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IP67 방진 방수 기능을 가지고 있어 실내외 어디서든지 사용할 수 있고, 8 ~ 26V 넓은 전압 범위를 갖고 있기 때문에 어떤 전압의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앤비젼 관계자는 "Huaray 스마트 카메라를 사용하면 기존 머신비전 시스템보다 좀 더 효율적이고 간단한 바코드 인식 시스템의 구성이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