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머신비전

사업 영역 비전 솔루션
최적의 비전 검사 시스템을 위한 최상의 이미징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머신 비전은 고성능 카메라, 이미지 프로세서, 소프트웨어 등의 구성요소로 이루어진 시스템입니다. 카메라, 렌즈, 조명을 이용하여 적절한 이미지를 획득한 후 그 이미지를 수행 작업 목적에 맞게 이미지 프로세서, 소프트웨어가 처리하고 분석하여 특정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판단을 제공합니다.
한 마디로, 일련의 검수 작업에서 사람이 눈으로 보고 판단하는 과정을 기계가 대체함으로써 피로도를 느끼지 않고 아주 작은 단위까지 정밀하게 또 매우 빠른 속도로 열악한 환경에서도 처리할 수 있도록 고안된 것이 머신 비전 시스템입니다.

사업 분야
디스플레이
평판디스플레이는 여러 층의 유리판, 반도체, 금속, 그리고 편광필름 등의 부품들로 구성되며, 여러 번의 에칭 및 전기화학 처리 단계를 거쳐 생산됩니다. 디스플레이 제품에 대한 성능향상과 가격인하에 대한 소비자들의 욕구가 증가됨에 따라, 지속적으로 품질과 수율을 향상시켜야 하는 생산자들에게 시각자동화검사는 가장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대안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생산자들은 각 Panel의 생산 공정마다 100% 전수 검사를 실시하는 방향으로 전환하고 있으며, 검사의 빈도와 정밀도를 높이는 동시에 검사에 소요되는 시간을 최소화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반도체 생산에 있어서 원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수율을 향상시키기 위해 반도체 제조사들은 Bare Wafer에서 Packaged IC까지의 단계별 생산 공정마다 다양한 품질 검사를 통해 제조상의 결점을 조기 발견하기 위해 많은 투자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반도체의 직접도가 증가됨에 따라 시각자동화 검사시스템에서 요구되는 정밀도는 점차 증가되고 있으며, 전공정에 사용되는 시각자동화 검사장비의 경우 Sub-micron 대의 미세한 크기의 결점들을 검출해 내고 있습니다. 반도체 시각자동화 검사장비의 핵심은 수율에 영향을 미치는 제품의 결점을 효과적으로 검출하는 동시에 검사에 소요되는 시간을 최소화시키는 것이며, 이에 따라 시각자동화 검사장비의 처리율이 중요한 이슈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전자 부품
전자부품검사는 Bare PCB Inspection, Solder Paste Inspection, Populated Board Inspection (post-reflow), 그리고 Automated X-ray Inspection등 제품의 생산단계별 다양한 자동광학검사를 포함합니다. 전자부품의 생산에 있어서 품질 향상을 위해 제조사들은 생산 공정별 검사항목을 지속적으로 늘려가며 수율에 영향을 주는 결점을 조기에 검출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부품의 크기가 작아짐에 따라 정밀한 해상도의 검사시스템이 요구되고 있으며, 검사에 소요되는 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해 시스템 속도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에 있습니다.
2차 전지
차세대 배터리 기술인 2차 전지 분야는 소형 전지(원형, 각형, 폴리머 형태의 리튬이온배터리), 자동차 전지(중대형 크기의 리튬이온배터리), ESS 전지 등 여러 가지 크기와 형태의 배터리를 검사하기 위해, 높은 수준의 다양한 광학 조건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치밀한 검사 환경 조성을 통해 제품의 결함을 손쉽게 검출하여, 스마트폰/노트북/자동차 등 2차 전지가 들어가는 최종 제품의 품질과 안전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팩토리
최근 제조 산업은 Industry 4.0 흐름에 따라 로봇, IOT 등 여러 가지 신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팩토리 도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팩토리는 설계부터 개발, 제조, 유통, 물류까지 일련의 생산 과정에 정보통신기술(ICT)을 적용하는 지능형 생산 공장으로, 생산성, 품질, 고객 만족도 등을 더욱 향상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 중에 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이를 위한 비전의 역할은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사업 개념 솔루션 파트너
앤비젼 목표는 단순히 좋은 제품을 공급하는 것이 아니라
앤비젼의 고객이 성공적으로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앤비젼은 오케스트레이터 모델을 지향합니다. 오케스트레이터 모델이란 시장 전체의 가치 구성(Value chain)을 파악하고 회사 내부의 연구, 개발, 마케팅 자원과 회사 외부 제조, 개발자원의 효과적인 역할을 분배를 통해 고객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가장 효율적인 사업 모델입니다. 이 모델은 보스턴 컨설팅 그룹의 B2B마케팅에서 소개되었으며 대표적인 기업으로는 델 컴퓨터, 미스미가 있습니다.

<벨류 체인의 재편성에 의한 새로운 사업 모델, 이마무라 히데아키, 『보스턴 컨설팅 그룹의 B2B마케팅』, p72, 비즈니스맵, 2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