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제품은 현존하는 3D 라인 스캔 모듈 중 세계 최고 속도로 실시간으로 투명체 미세 패턴을 측정할 수 있다. 하반기 신제품인 Line Confocal Sensor1220 & 1620은 제품은 최대 16kHz로 초당 최대 27,000,000개의 3D 측정 데이터포인트로 실시간 단층촬영(CT)이 가능한 2D+3D 라인스캔 솔루션을 다양한 측정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할 수 있다.
LCI 기술은 Line Confocal Imaging의 약자로 백색광에서 분산된 파장별 높이 정보가 카메라 센서의 라인별로 매칭되어 실시간으로 제품의 단면을 측정하는 특허 기술이다.
LCI 1220 & 1620 특징
- 고해상도로 2D & 3D 동시 획득
- 최대 측정 속도: 16,000Hz / 1초 1,728 pixels/ 초당 27,648,000 데이터 포인트
- 높은 정밀도: 0.1㎛의 z- 반복 정밀도
- 초고속 데이터 전송: 10GigE
- 반짝이고 투명한 재질 포함한 모든 재질의 내부 이물 검사/측정 가능
- 기존 타 3D 대비 Z축 스캔 없이 높이 측정 (비접촉식)
- Real-time으로 투명체 제품 단면 검사/측정 가능
- 진동 및 외부환경에 강함
FocalSpec의 CTO인 Karri Niemela 박사는 "새로 나온 LCI 제품은 독보적인 3D 모듈로 시중에 나와 있는 모든 라인 센서들 가운데 LCI의 해상력과 정밀도, 속도를 따라올 수 없다"고 이야기하였다.
LCI 기술은 반짝이고 투명한 재질의 거울을 포함해서 모든 표면을 측정할 수 있다. 또한 투명한 액체가 어느 정도 도포되었는지도 측정 가능하여 정확한 치수 측정이 필요한 정밀한 애플리케이션에서도 활용 가능하다. 현재 FocalSpec의 센서 및 검사 시스템은 아시아의 주요 가전제품 및 모바일 부품 검사, 커버 글라스 스크래치 검사 및 측정에서 사용되고 있다.
FocalSpec의 CEO인 Harri Leinonen 는 "새로운 FocalSpec LCI 센서를 사용하면 고객은 더 빠른 처리량과 더 높은 수율로 생산 능력과 품질을 최적화 할 수 있다"라고 했다.
새로운 FocalSpec 센서는 서울에서 열린 IMID Korea 디스플레이 전시회(10월 8~11일)로 시작으로 독일 뮌헨의 SEMICON Europa(11월 12~15일), 중국 심천의 C-Touch & Display(11월 21~23일)에서 전시할 예정이다. 더불어 제품 데모 웨비나도 10월과 11월 중에 제공할 예정으로 LCI 3D 시스템 구성에 대한 컨설팅은 sales@envision.co.kr로 문의할 수 있다.
추가 정보를 위한 비디오 링크:
https://lmi3d.com/focalspec-line-confocal-sensors/
FocalSpec 소개
FocalSpec은 고정밀 광학 센서 디자인과 생산을 세계적으로 선도하는 기업이다. 현재 세계 각지의 모바일 기기 관련 대기업은 여러 주요 애플리케이션에 FocalSpec 센서를 사용하고 있다. FocalSpec의 본사는 핀란드의 오울루에 위치하며 중국과 미국의 자회사, 유능한 머신 비전 장비업체 네트워크, 유통 협력사를 통해 세계적으로 사업을 영위 중이다.
앤비젼(Envision Co., Ltd.)은 FocalSpec의 대한민국 정식 유통사이며, 한국 고객층에게 FocalSpec 센서 제품과 기술 및 영업 지원을 제공한다.
자세한 정보가 필요한 경우 문의처:
(주)앤비젼
sales@envision.co.kr
02-2624-5503
www.envision.co.kr